네이버클라우드, 비대면 기업에 미디어 서비스 구축비 지원
상태바
네이버클라우드, 비대면 기업에 미디어 서비스 구축비 지원
  • thomas yi
  • 승인 2021.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뉴스1

네이버클라우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을 위한 미디어 서비스 구축 비용을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GS 네오텍과 함께 지난 1월부터 시작한 비대면 온라인 예배 플랫폼 구축 프로모션의 대상을 종교 단체에서 일반 기업까지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의 CDN+ 서비스 신규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에 도입 비용의 50%를 지원하고 라이브 인코더와 플레이어 활용방안까지 포함한 '엔드투엔드' 컨설팅,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품질 성능 평가, 기술 검증을 무상 지원한다.

CDN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이미지나 대용량 콘텐츠의 초고속 다운로드, 미디어 콘텐츠 등 끊김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온라인 교육이나 이커머스, 웨비나 행사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콘텐츠는 서버 곳곳에 분산 저장돼 사용자가 필요할 때 지연없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네이버클라우드는 CDN+를 포함해 실시간 방송을 위한 솔루션인 '라이브 스테이션', 'VOD 스테이션' 등 미디어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공식 블로그와 GS네오텍 WiseN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며 혜택 지원 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그간 쌓아온 미디어 서비스 제공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 많은 기업이 비대면 환경에서도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