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지역 바이오 카라반'으로 지역기업 애로해소 나선다
상태바
산업부, '지역 바이오 카라반'으로 지역기업 애로해소 나선다
  • 정희
  • 승인 2021.03.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1 장수영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지역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소재 바이오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방안 모색에 나선다.

산업부는 이날 오후 충북 테크노파크에서 한국바이오협회 주관으로 '2021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지난해 발표한 '바이오 산업 사업화 촉진 및 지역 기반 고도화 전략'의 일환으로, 지역 소재 바이오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기업의 투자가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부는 전국 6대 권역별로 찾아가는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강원 지역 카라반 행사 개최 이후 올해에는 충청권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4회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행사는 지역 소재 바이오특화센터를 통해 바이오 기업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벤처캐피탈(VC)·컨설팅·마케팅 등 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맞춤형 카라반 컨설팅'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산업부는 지역 카라반 외에도 바이오 기업의 상시적인 애로해소 지원을 위해 '바이오 민간투자 애로지원단'을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유관 지원기관을 통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바이오 기업들의 애로 사항을 파악해 전문적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영만 산업부 바이오융합산업과장은 충청권 바이오 카라반 행사 인사말에서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과 '바이오 민간투자 애로지원단'을 통해 바이오 산업 전주기에 걸쳐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