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데이터산업 육성 사업’ 최대 6000만원 지원
상태바
경기도, ‘데이터산업 육성 사업’ 최대 6000만원 지원
  • 이재성
  • 승인 2021.03.3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021년 데이터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에 본사 또는 연구소를 두고 있는 중소기업·새싹기업(스타트업)에 데이터 연구·컨설팅을 지원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생산성 향상과 수익을 증대시켜 데이터산업을 육성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기업은 도내 대학 및 연구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자율과제를 선정해 참여하면 된다.

도내 소부장(소재·부품·장비)산업 기업 중 기업이 보유하고 있지만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 공정개선·생산성 향상 등을 위한 디지털화 과제를 선정해 참여할 수도 있다.

지원금액은 자율과제 중 3~4개에 과제당 최대 6000만원까지, 소부장산업 디지털화과제 중 4~5개에 과제당 최대 2500만원까지이다.

이 지원금은 데이터 분석 및 알고리즘 개발,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 연구 및 사업화 수행에 필요한 비용, 공정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비용, 민간 데이터 발굴·정제·구매 등 과제 활동에 투입된다.

과제 종료 후에는 사업만족도 조사와 사업화 가능성·생산성 향상·수익증대 등 경제적 성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사업의 효율성을 검증하고, 차기년도 사업 추진 시 개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4월16일까지 이지비즈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