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티맵 주차 생태계 확장 위해 다래파크텍과 '맞손'
상태바
티맵모빌리티, 티맵 주차 생태계 확장 위해 다래파크텍과 '맞손'
  • 정희
  • 승인 2021.04.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티맵모빌리티는 주차관제 설비 제조 전문기업 다래파크텍과 공동기술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티맵모빌리티 제공) © 뉴스1


티맵 주차 애플리케이션(앱)과 다래파크텍 주차설비 간의 연동이 강화된다.

2일 티맵모빌리티는 주차관제 설비 제조 전문기업 다래파크텍과 공동기술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래파크텍은 국내 2천여 개 주차장에 입·출차 차단기, 관제시스템, 정산기기 등 설비를 공급하고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차 전문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앞으로 주차 현장에서 발생하는 주차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게 된다.

향후 티맵 주차차량이 주차장에 들어서면 다래파크텍 주차 설비에서 차량을 인식하고, 이용자의 티맵 주차 모바일 앱과 연동된다. 이에 따라 티맵 주차 이용자는 이들 주차장을 이용 시 입출차와 요금 결제 등 주차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될 예정이다.

티맵모빌리티 측은 "현재 티맵 주차는 앱에서 '실시간 주차 현황 확인'과, '사전 정산'기능을 제공하여, 출차 시 차단기 앞에서 정산을 위해 멈추지 않아도 되는 바로 출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다래파크텍과의 협력으로 제휴 주차장 수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MOD2그룹장은 "양사간 협력은 플랫폼사와 주차설비사 간 상생 모델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표준화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해 주차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