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서 '5G 드론 관제 솔루션' 선보인다
상태바
SKT,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서 '5G 드론 관제 솔루션' 선보인다
  • 이새연
  • 승인 2021.04.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1 드론 쇼 코리아'에서 5G 기반 드론 관제 솔루션을 선보인다. (SK텔레콤 제공) © 뉴스1

SK텔레콤이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 '2021 드론 쇼 코리아'에서 5G 기반 드론 관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SK텔레콤은 144㎡(약 44평) 규모의 전시관을 꾸려 5G·AI 기반 드론 관제 기술을 전시한다. 드론이 촬영한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수신하며 드론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 'T라이브캐스터', 5G와 AI 기술을 접목한 자율비행 솔루션 '5GX 드론 라이브' 등을 선보인다.

T라이브캐스터는 2018년 출시 후 50여 곳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 공급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17개 경찰서에 소속된 462대의 순찰차에 적용, 순찰차에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경찰청 종합상황실로 전송하며 현장 상황을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5GX 드론 라이브는 이동통신 기반 자율비행 솔루션으로, 넓은 지역에서 손쉽게 드론 비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 드론 사용자가 드론이 수집한 사진과 영상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도 공개됐다.

SK텔레콤은 드론 관제 솔루션을 보안 자회사 ADT캡스의 통합 관제 플랫폼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ADT캡스는 드론 관제 솔루션을 출동 인프라와 연계해 공공 안전과 재난, 산업 시설 보안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관람객들이 5G와 AI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드론 영상 관제 서비스의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ICT 혁신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첨단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