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위한 팝업스토어 상시 운영
상태바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위한 팝업스토어 상시 운영
  • 정희
  • 승인 2021.05.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 (아산나눔재단 제공) © 뉴스1


아산나눔재단이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상시 운영한다.

아산나눔재단은 3일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에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를 열었다고 밝혔다. 플립로비는 책장을 넘긴다는 의미의 플립(Flip)과 로비(Lobby)의 합성어로 스타트업 상품과 고객이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았다. 스타트업이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은 스타트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즌제로 진행되는 플립로비 첫 스타트업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으로, 오는 6월18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전시 공간 한 편에는 스크린을 설치해 영상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한다. 또 태블릿을 통해 제품 설명을 시각화해 보여준다.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아산나눔재단 및 마루18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5년 미만 오프라인 매장 경험이 없는 스타트업이다. 공유와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 또는 아산나눔재단 알럼나이 기업은 우대한다.

입점 스타트업 모집은 상시 진행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약 두 달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다. 공간 임대료는 무료이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마루180 1층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스타트업 제품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산나눔재단은 마루180에서 스타트업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궁극적으로 창업생태계 저변을 넓힐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