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이어 트위터도…음성 커뮤니티 '스페이스' 출시
상태바
클럽하우스 이어 트위터도…음성 커뮤니티 '스페이스' 출시
  • 이새연
  • 승인 2021.05.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제공)© 뉴스1


올해 초 돌풍을 일으켰던 음성 SNS '클럽하우스'에 이어 트위터가 음성 커뮤니티 기능을 내놨다.

트위터는 지난해 12월 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라이브 음성 커뮤니티 기능 '스페이스'를 4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600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이용자는 누구나 스페이스를 개설해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대상은 확대 방침이다.

스페이스는 타임라인 상단에 있는 '플릿'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행 중일 경우 보라색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이를 탭해 참여할 수 있다. 트윗이나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공유된 링크로도 참여 가능하다.

이용자는 스페이스에서 발언 권한을 받아 자신의 의견을 밝히거나 이모지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스페이스 내에서 트윗을 공유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이스는 라이브 자막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라이브 자막 기능은 영어만 지원되지만 향후 지원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스페이스 호스트는 '스페이스 관리 도구'로 이용자의 발언 권한을 관리할 수 있으며 이용자를 차단 및 신고 퇴장시킬 수 있다.

호스트 외에도 모든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를 신고하거나 차단할 수 있다.

스페이스 개설자가 차단한 이용자는 해당 스페이스에 참여할 수 없으며 청취자로서 참여한 스페이스에 본인이 차단한 이용자가 들어와 발언할 경우 경고 라벨이 표시된다.

향후 트위터는 스페이스 기능에 '유료 스페이스', '스페이스 알림 및 예약 설정', '공동호스트' 등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