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6월부터 'K-STAY' 진행…태권도‧한국 문화 체험
상태바
태권도진흥재단, 6월부터 'K-STAY' 진행…태권도‧한국 문화 체험
  • 정희
  • 승인 2021.05.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 6월부터 '문화, 교류를 만나다 K-STAY'를 진행한다. (태권도진흥재단 제공) © 뉴스1

태권도진흥재단이 아시아발전재단,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태권도와 한식, 한지공예 등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한 '문화, 교류를 만나다 K-STAY'(이하 K-STAY)를 진행한다.

태권도진흥재단은 31일 "K-STAY에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하는 K-STAY는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으로 연령과 국적 등에 관계없이 5인 이상의 개인이 모인 단체 또는 기관·법인 등 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K-STAY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태권도 기본자세 수련과 호신술, 태권체조 배우기 등 태권도 체험과 전주 10미(味) 강의와 스스로 김밥을 만들어서 먹는 한식 체험, 한지 부채 만들기 등의 한지 공예를 체험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태권도 체험은 태권도진흥재단 지도사범이 신청 단체를 직접 방문해 진행하고, 한식과 한지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프로그램 소개 영상과 체험 키트 등을 제공, 과제를 완성해 가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지난해 실시한 온라인 K-STAY에는 고려인 동포 어린이와 국내 체류 외국인 유학생 등이 참가해 만족도가 높았다"며 "외국인들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아갈 수 있도록 지난해 설문 결과를 반영, 올해는 더욱 내실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K-Stay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하고 우수 참가자의 작품 영상은 아시아발전재단 유튜브 등에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