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아파트 시세 알려줘"…직방, 카카오 AI스피커에 부동산봇 탑재
상태바
"OO아파트 시세 알려줘"…직방, 카카오 AI스피커에 부동산봇 탑재
  • 이재성
  • 승인 2021.06.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스마트스피커 제품에서 직방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봇' 기능이 출시됐다. (카카오 제공) © News1


직방이 카카오 스마트스피커에서 음성으로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봇' 기능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직방은 지속해서 부동산 관련 기술을 내놓고 '프롭테크'(부동산+기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힌다는 방침이다.

이번 기능 추가로 카카오 스마트스피커에서는 아파트 시세를 말 한마디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 스마트스피커에서 "헤이 카카오, OO동 OO 아파트 시세 알려줘"라고 물어보면, "O억O천만원입니다. 출처는 직방이에요"라고 말해주는 식이다. 특정 단지명 없이 "아파트 시세 알려줘"라고 물으면 현 위치를 기반으로 첫 번째로 검색되는 아파트 단지의 시세를 말해준다. "OO 아파트 얼마야"라고 말해도 시세 정보를 알려준다.

최근 실거래가, 평형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도 있다. 부동산 봇이 알려주는 액수는 직방이 수집·분석한 해당 아파트의 최신 시세 및 실거래가다. 2012년 국내 첫 원룸·오피스텔 정보 제공 앱으로 시작한 직방은 2016년부터 전국 아파트 정보를 제공 중이다.

부동산 봇은 직방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지난해 10월부터 공동 개발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이 쌓은 부동산 데이터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게 돼 기쁘다"며 "IT 서비스가 일상 속에 스며드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동산 분야에서는 직방이 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