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유비온, 블록체인 기반 교육 인증 서비스 사업 위해 '맞손'
상태바
코인플러그-유비온, 블록체인 기반 교육 인증 서비스 사업 위해 '맞손'
  • 홍용석
  • 승인 2021.07.0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플러그-유니온, 양해각서 체결식 사진 (코인플러그 제공) © 뉴스1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과 블록체인 기반의 교육인증 서비스 사업 및 기술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ID(DID) 기술을 이용한 교육인증 서비스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양사는 공동 연구와 사업 개발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적용사례를 만들어 내고, 블록체인 기반 에듀테크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3년 설립된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회사가 자체 개발한 'DID 기반 모바일신분증 출입 및 블록체인 시스템'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지난 2000년에 설립된 유비온은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금융기관, 공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K12를 비롯하여 국내∙외 대학 130여 곳에 학습플랫폼을 구축했으며, 누적 회원 수는 약 246만명에 이른다.

코인플러그는 유비온과 대학,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향후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130여개사와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4차 산업 기술 관련 사업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유비온과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 및 기관 대상 공동 사업 추진할 계획"이라며 "더 나아가 글로벌 교육플랫폼 인증 시장으로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비온 측은 "자사 대표 교육플랫폼인 코스모스에 코인플러그의 마이키핀 분산ID 인증 솔루션을 적용해 대학이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디지털 학생증, 시민증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 블록체인 인증을 통한 가명화 데이터를 학습분석에 융합한 지능형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교육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