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무선통신기기·스마트 헬맷 생산사 '세나테크놀로지' 인수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무선통신기기·스마트 헬맷 생산사 '세나테크놀로지' 인수
  • thomas yi
  • 승인 2021.07.0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나테크놀로지 로고 (카카오게임즈 제공) © 뉴스1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레저·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세나테크놀로지를 인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8일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267만6750주(지분율 54.53%)를 951억7452만3000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지난 1998년 설립된 세나테크놀로지는 자전거와 모터사이클, 스키 등 스포츠에 활용하는 무선 통신 기기와 스마트 헬멧 등 주변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미국, 독일, 프랑스 등 해외법인을 통해 전 세계 97개국과 3050개의 전문 유통망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세나테크놀로지의 지난해 매출은 약 1111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94%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회사는 이륜차 무선 통신기기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점유율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세나테크놀로지의 기술력을 카카오VX가 전개하는 스포츠 및 헬스케어 등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한 스포츠 사업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톡이라는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게임기업으로 성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세나테크놀로지와 함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용 세나테크놀로지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토대로 게임뿐 아니라, 위치기반(LBS),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해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신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양사가 지니고 있는 강점을 적극 활용해 기존 주력 사업은 물론, 중장기적인 사업 분야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