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한양대와 산학연계 교육협력 플랫폼 구축 맞손
상태바
KB금융, 한양대와 산학연계 교육협력 플랫폼 구축 맞손
  • thomas yi
  • 승인 2021.07.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허인(사진 오른쪽) KB국민은행장과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산학공동연구를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금융지주) © 뉴스1

 KB금융지주가 한양대와 IC-PBL(Industry 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 중심의 산학연계 교육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19일 KB금융에 따르면 지난 16일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협약식에는 KB금융지주 디지털혁신부문장인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우승 한양대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C-PBL은 한양대에서 개발한 교육 혁신 모델로 기업과 학교 간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업·사회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도출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KB금융과 한양대는 IC-PBL 교육을 매개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금융은 한양대의 IC-PBL 교과목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면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돕고 한양대는 KB금융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와 경험 제공을 중심으로 교수와 학생이 함께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KB금융은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혜택·편의·즐거움을 제공하는 넘버원(No.1)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한양대 IC-PBL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KB금융의 디지털마케팅과 20대 고객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 운영안에 대해 연구하게 된다.

KB금융은 학생들의 아이디어에 대한 실무진의 피드백을 통해 연구를 돕고 우수 연구안에 대해선 시상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개방형 혁신, 융합이 가속화되는 등 변화의 시대를 맞아 대학과 기업이 지혜를 모으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실제 비즈니스 이슈를 주제로 강의를 개설하고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는 과정이 넘버원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은 “국내 최대 금융그룹인 KB금융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세계적 수준의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