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NFT 경매 플랫폼 '메타파이' 베타 서비스 출시
상태바
코인플러그, NFT 경매 플랫폼 '메타파이' 베타 서비스 출시
  • 정희
  • 승인 2021.07.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플러그, NFT 플랫폼 '메타파이' 베타 출시 (코인플러그 제공) © 뉴스1


블록체인 기술기업 코인플러그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발행하고 판매하는 플랫폼 '메타파이'(METAPiE)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메타파이는 큐레이션 된 NFT를 경매로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ID(DID) 앱 '마이키핀' 인증이 적용됐다. 블록체인 기반 신원확인이 이뤄져 이용자가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용자는 낙찰받은 NFT를 메타파이 마켓 플레이스에서 재판매할 수 있다. 코인플러그는 추후 지정가, 제안가 등 다양한 거래 방법 등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메타파이에서 판매되는 첫 경매품은 두민 작가와 AI가 협업해 지난 2019년 내놓은 작품 'Commune with… 수원 화성'이다. 이 작품은 반 고흐 화풍을 딥러닝 한 AI의 프린팅과 두민 작가의 오일 페인팅이 합쳐져 완성됐다.

코인플러그는 두민 작가의 첫 작품 NFT화를 기념해 낙찰받은 3명에게 실제 판화 작품을 제공한다. 새로운 NFT 경매는 매주 화요일 공개된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2030 밀레니얼 세대가 새로운 콘텐츠의 소비 방법으로서 NFT를 바라보고, 콘텐츠 제작자들이 새로운 유통 방법으로서 NFT를 바라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타파이는 베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16일까지 신규 가입자 408명을 대상으로 상품 교환권 등을 추첨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타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