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는 사람이 직접 선물 고른다"…kt alpha, '우선샵' 론칭
상태바
"받는 사람이 직접 선물 고른다"…kt alpha, '우선샵' 론칭
  • 정희
  • 승인 2021.07.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alpha '우선샵' 오픈© 뉴스1


kt alpha는 프리미엄 선물샵 '우선샵'(USUN#)을 22일 론칭하고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확장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우선샵은 프리미엄 브랜드 및 상품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다. 버티컬 커머스란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TPO(Time, Place, Occasion)에 적합한 상품 큐레이션과 기프트 매거진을 통해 선물 트렌드를 제시하고 만족도 높은 선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 최초 '우선선물' 기능을 선보인다. 우선선물은 받는 사람이 직접 상품을 고르는 수신자 선택형 선물이다.

구매자는 총 4단계의 TPO 선택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추천 받는다. 이 중 최대 6개의 상품을 골라 메시지 카드와 함께 선물할 수 있다. 수신자는 카카오톡 또는 MMS로 선물 수신 후 원하는 상품 1개를 선택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선물을 준 사람에게 감사의 메시지 카드를 보낼 수도 있다.

향수, 디저트, 주방용품 등 총 9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정통 티라미수 케이크 '비스테까', 홍차 전문 브랜드 '베질루르' 등 디저트·식음료에서부터 '르크루제', '레볼'과 같은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가 입점했다.

정기호 kt alpha 대표는 "우선샵(USUN#)은 비대면 선물하기 수요가 급증하는 언택트 환경 속 특별하고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탄생했다"며 "차별화된 전략과 상품 구성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속 혁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 alpha는 우선샵 그랜드 오픈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신규가입, 재구매 고객뿐만 아니라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조말론 향수, 구찌 선글라스 등 프리미엄 브랜드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우선선물 이용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조말론 딥디크 향수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