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양대와 손잡고 석사과정 AI 응용학과 개설…"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KT, 한양대와 손잡고 석사과정 AI 응용학과 개설…"전문인력 양성"
  • 이재성
  • 승인 2021.09.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한양대학교와 협력해 인공지능(AI)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석사 과정의 AI 계약학과를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KT 제공) © 뉴스1

 KT가 한양대학교와 협력해 인공지능(AI)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석사 과정의 AI 계약학과를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한양대에 개설되는 'AI 응용학과'는 자연어 처리, 음성인식, 딥러닝, 기계학습 등을 교육과정으로 한다. 전일제로 2년간 운영되는 채용연계형 학과로, 합격생 전원에게는 입학금을 포함해 4개 학기 등록금이 전액 지원된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에서 연구개발(R&D)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며, 인원은 연간 최대 20명 수준이다. 오는 2022년 상반기 석사과정 지원서 작성은 2일부터 15일까지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Δ서류전형 Δ인적성·코딩검사 ΔKT 면접 Δ대학원 면접을 거쳐 오는 11월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입학생에게는 KT 현장실습을 통해 KT가 갖고 있는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최신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를 이용해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진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AI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은 많지만 국내 전문인력은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한양대학교 AI 응용학과 개설은 인공지능 우수인재 확보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은 "AI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과 대학이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세계적 수준의 우수인재를 양성하겠다"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