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의료기기전시회 'GMES 2021' 온라인으로 개최
상태바
강원의료기기전시회 'GMES 2021' 온라인으로 개최
  • 정희
  • 승인 2021.10.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강원 원주 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열렸던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뉴스1 DB)

제17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1)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강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WMIT)는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방식으로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1)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강원도와 원주시가 주최하고 WMIT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강원지원단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특히 WMIT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응해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GMES 홈페이지, G-Medical Hub)을 활용, 참가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기업 54개사와 86개사 바이어가 참가한다.

전시회 기간 KOTRA와 기업에서 초청한 바이어와 온라인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WMIT는 원활하고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통역과 화상회의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또 참가기업의 수출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샘플 및 데모유닛을 수입한 바이어에게 테스트마케팅비, 데모유닛 구입비 등의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데모유닛은 바이어가 현지 병원에 판매를 목적으로 시범운영 용으로 운용하는 제품을 의미한다.

WMIT는 전시회 기간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최신 동향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마련했다.

여기에 전시회 하루전인 오는 13일 한국과 일본 기업 간 정밀 기술력 융합과 공동연구개발 등의 논의를 위해 ‘한-일 기술교류회’도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광수 WMIT 원장은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로 인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수출판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WMIT는 앞으로도 의료기기 기업들의 해외마케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MIT는 의료기기 기업의 온라인 수출상담, 투자유치, 론칭쇼 등 상시 비대면 온라인마케팅 지원을 위해 오는 11월 말까지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상설전시장 2층에 디지털스튜디오를 구축한다. 운영은 12월부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