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두 개 동시에 즐긴다"…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기능 도입
상태바
"라방 두 개 동시에 즐긴다"…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기능 도입
  • 정희
  • 승인 2021.10.0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기능 도입 (아프리카TV 제공) © 뉴스1

스마트폰에서도 두 개의 라이브 방송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 아프리카TV가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도입했다.

아프리카TV는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아프리카TV 모바일 이용자는 스마트폰에서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실시간 채팅과 볼륨 조절도 지원된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한 번에 2개의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어, 방송을 보던 중 또 다른 방송으로 옮겨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재생되고 있는 모바일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현재 진행 중인 다른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리스트가 보이는 팝업 화면으로 전환된다. 이때 리스트에서 내가 모바일 멀티뷰로 보고 싶은 방송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옵션' 버튼을 클릭한 뒤, '멀티뷰'를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멀티뷰로 볼 방송을 선택하면, 기존에 보고 있던 방송과 멀티뷰로 선택한 방송이 위·아래로 나란히 배열된다. 실시간 채팅 기능도 그대로 제공되며, 상황에 따라 채팅에 참여하고 싶은 방송을 선택해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멀티뷰로 선택한 방송은 더블 탭을 통해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자유롭게 위치를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야구나 축구처럼 같은 시간대에 다양한 팀들의 경기가 한 번에 진행되는 경우, 모바일 멀티뷰를 활용하면 내가 응원하는 구단 별 경기를 놓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추후 채팅에 참여하고 싶은 방송으로 화면을 전환하는 과정 없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2개 방송 채팅을 번갈아 가며 이용할 수 있는 기능 등 유저 편의성 확대를 위한 업데이트를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