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IBS, 뇌 과학 선도할 우수 인재 양성에 맞손
상태바
UNIST-IBS, 뇌 과학 선도할 우수 인재 양성에 맞손
  • thomas yi
  • 승인 2021.10.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UNIST 대학본부에서 뇌 과학 학연장학생 특별전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UNIST 제공)© 뉴스1

UNIST와 IBS(기초과학연구원)가 뇌 과학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8일 UNIST 대학본부에서 뇌 과학 학연장학생 특별전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양 기관은 UNIST 바이오메디컬공학과와 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이 공동 운영하는 학연장학생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설되는 학연장학생 프로그램은 뇌 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연장학생은 대학에서 기초교육을 이수하고 연구기관에서 주요 연구를 수행하는 과정으로 양 기관을 오가며 연구 경험을 쌓을 수 있다.

UNIST 바이오메디컬공학과는 24명의 전임교원이 Δ바이오영상 Δ재생재활 Δ뇌 인지공학 Δ맞춤형 진단 및 치료 Δ게놈 공학 Δ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중점 연구하고 있다.

이중 뇌 인지공학 분야에서는 6명의 교수진이 세계적 연구력을 자랑한다.

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은 성상 세포 중심의 생리학적·분자적 기전을 바탕으로 Δ알츠하이머 Δ파킨슨 Δ척수손상 Δ간질 등 다양한 뇌질환 모델을 확립해 뇌질환에서의 인지적 기능 연구, 진단 기술 구축 및 치료 전략 수립을 연구하고 있다.

UNIST-IBS 뇌 과학 학연 프로그램은 2022학년도 봄 학기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신입생 모집은 UNIST 바이오메디컬공학과 대학원 전기모집을 통해 진행된다.

원서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다. 모집규모는 연간 10명 내외다. 선발된 학생들은 등록금 전액지원과 학연장려금 혜택을 받으며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UNIST 이용훈 총장, 심재영 정보바이오융합대학장, 김지현 교무처장, 정웅규 바이오메디컬공학과장과 IBS 노도영 원장, 이창준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