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삼성화재와 보험상품 개발한다…"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팅크웨어, 삼성화재와 보험상품 개발한다…"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정희
  • 승인 2021.11.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삼성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보험상품 개발에 나선다. 사진은 이준표 팅크웨어 CL 사업부문장(왼쪽)과 김일평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전략팀장(오른쪽). © 뉴스1

 팅크웨어가 삼성화재와 손잡고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보험 상품 개발에 나선다.

팅크웨어는 지난 10일 삼성화재와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기반으로 한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반의 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 등의 정보분석능력과 보험에 대한 사업 및 전문성을 결합해 새로운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 등을 협의한다. 또한 향후에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하며 사용자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커넥티드 블랙박스 협약은 실시간 통신형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를 기반으로 진행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는 LTE, Cat. M1 기반의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블랙박스와 운전자의 스마트폰 앱을 연결하는 서비스다.

Δ주차 위치 확인 Δ주차 중 발생되는 충격 알림 및 이미지 전송 Δ원격 라이브 뷰 Δ주행 경로 확인 Δ월간리포트 Δ안전운행 점수 등의 주요 기능을 탑재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김일평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전략팀장(상무)은 "자동차보험에 IT기술을 접목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보험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대내외로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미래 자동차보험 시장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표 팅크웨어 CL 사업부문장은 "커넥티드 블랙박스 출시 이후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국내 1위 보험사인 삼성화재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상품과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된 점에 있어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 외에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도화된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