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직원 건강 위한 '오피스 헬스케어' 나서…"보건관리자 채용"
상태바
SSG닷컴, 직원 건강 위한 '오피스 헬스케어' 나서…"보건관리자 채용"
  • 이재성
  • 승인 2021.11.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제공) © 뉴스1


SSG닷컴이 직원 건강을 위한 '오피스 헬스케어'를 실시한다. 물류센터 근무자를 위한 보건관리자를 채용하는 한편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지난 10월 말 김포와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 '네오'에 건강관리실을 마련,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했다. 이곳은 배송 기사 등 협력사 소속 직원을 포함한 네오 근무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이 네오에 건강관리실을 만든 것은 현장 직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해 보다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현작 직원들의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계 질환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동시에, 산재 발생 시 초동 조치가 가능하도록 긴급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뒀다.

SSG닷컴은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와 파라핀 욕조,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갖췄다.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현장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관리법을 안내하고, 금연, 절주, 운동 등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위한 캠페인도 실시한다.

앞으로도 SSG닷컴은 물류센터 근무자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작업 환경 및 근무 유형별 맞춤형 현장 활동을 개발하고,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네오 센터 근무자들의 정서적 건강 관리를 위한 '마음챙김' 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SSG닷컴 소속 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상담 서비스 '쓱 케어 프로그램'도 이달 초 시작했다. 대인관계, 우울증, 스트레스 등 심리상담뿐만 아니라 가족관계나 이성 문제, 경력개발, 법률문제, 재무, 세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한국EAP협회를 통해 전문 상담 및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대면이 어려운 경우 화상이나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직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시설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내부 목소리를 반영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