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의료공과대학, 2021 메디바이오페어 성료
상태바
건양대 의료공과대학, 2021 메디바이오페어 성료
  • 이재성
  • 승인 2021.11.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 이철성 총장(왼쪽)이 '2021 의료공과대학 메디바이오페어'에서 환경보호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건양대 제공) © 뉴스1

건양대학교 의료공학실전문제연구단과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한 '2021 의료공과대학 메디바이오페어'가 18~19일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진행됐다.

메디바이오페어는 학과별 우수한 졸업작품 전시와 의료공학을 중심으로 설계된 교육과정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Δ우수졸업작품 및 캡스톤 디자인 우수작품전시 Δ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포럼 Δ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 Δ환경보호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포럼에서는 의료인공지능학과 원광연 석좌교수가 ‘메타버스 올라타기’, 삼성SDS 김종서 수석연구원이 ‘4차 산업협력시대에 적용 가능한 의료인공지능 사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재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의료공과대학 학생들이 ‘환경보호 제로웨이스트’ 부스를 마련하여 무분별한 일회용기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위한 생활습관을 전파하는 ‘ESG가치실현 캠페인’에 나서기도 했다.

김진수 의료공과대학장은 "재학생의 작품이 교내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성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선도적 자리가 되기 위한 융합신기술 교육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