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복지 혁신"…에이블리, 포괄임금제 폐지·리프레시 휴가 도입
상태바
"스타트업 복지 혁신"…에이블리, 포괄임금제 폐지·리프레시 휴가 도입
  • 이재성
  • 승인 2021.11.2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리, 포괄임금제 전면 폐지 및 리프레시 휴가 도입.© 뉴스1


에이블리는 합리적인 보상 체계 및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내년 초 비포괄임금제로 전환한다고 23일 밝혔다. 포괄임금제란 연장·휴일·야간 근로 등 시간 외 업무에 대한 수당까지 급여에 포함해 고정 지급하는 제도다.

포괄임금제 폐지로 법정 표준 근무시간인 주 40시간을 초과한 업무 시간에 대해 연봉 외 별도 수당으로 지급한다. 연장 근무에 대한 수당을 급여 외로 받을 수 있어 신규 입사자를 비롯한 기존 팀원들의 연봉 수준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에이블리는 구성원을 위한 휴가 복지를 강화한다. 매년 성탄절부터 이듬해 1월 1일까지를 전사 휴무 기간으로 지정하고 '리프레시 휴가' 제도를 도입한다. 일반적으로 승진 및 장기 근속자에 한해 지원하는 휴가 대신 1년간 업무에 몰입한 에이블리 전체 팀원에게 유급휴가를 통해 충분한 휴식 시간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여기에 육아 휴직·가족 돌봄 휴가 등 법정 휴가 지원은 물론 건강검진 휴가·경조사 휴가·1시간 단위 연차(시차)를 사용할 수 있다. 휴가 신청은 별도의 승인과 보고 절차 없이 개인이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휴가 제도 외에 Δ업계 상위 연봉 Δ5가지 종류의 보상 제도 Δ무제한 식대 및 간식 Δ교육 및 도서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회사의 성장이 구성원의 성장과 보상으로 이어지고 구성원들이 다시 회사의 성장을 이루는 것이 선순환 구조라고 생각하는 만큼 에이블리 팀원 전체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에이블리 커뮤니티를 위해 포괄임금제 폐지를 시작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