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행동경제학 AI 솔루션 기업 '센티언스'에 50억원 투자
상태바
​넵튠, 행동경제학 AI 솔루션 기업 '센티언스'에 50억원 투자
  • 이새연
  • 승인 2021.11.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넵튠 제공) © 뉴스1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넵튠이 행동경제학 기반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센티언스'에 5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센티언스는 게임 속 이용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Δ심리학적 Δ사회적 Δ인지적 Δ감정적 요소를 연구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 행동의 원인을 모델링하고 데이터로 학습하는 인공지능을 기술을 기반으로 '텐투플레이’라는 이용자 분석 AI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텐투플레이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용자의 성향과 상황에 적합한 게임 전략, 콘텐츠, 아이템 등을 추천한다. 이러한 맞춤형 추천은 커머스와 미디어 분야에서는 아마존, 넷플릭스 등이 선도적으로 수행해온 서비스이며 최근 게임 분야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텐투플레이는 2020년 9월에 정식 출시한 이후 그동안 16개의 고객사, 22개의 게임, 총 누적 게임 접속자수 270만명의 데이터를 분석해 게임 잔존율과 인앱 구매를 모두 증가시켰다. 최근엔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포켓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에서 '베스트 툴' 분야 최종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다.

권혜연 센티언스 대표는 "게임 이용자들이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센티언스의 AI 기술이 넵튠의 지원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메타버스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센티언스와 같은 선도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과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용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기술은 게임뿐 아니라,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에도 반드시 필요한 기반 기술이라고 생각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