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사업 도구 '프라이데이즈랩', 시드 투자 유치
상태바
AI 사업 도구 '프라이데이즈랩', 시드 투자 유치
  • 이재성
  • 승인 2022.01.0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데이즈랩의 AI 기반 비즈니스 도구 화면 (카카오벤처스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비즈니스 도구를 개발하는 프라이데이즈랩이 카카오벤처스로부터 6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프라이데이즈랩이 선보인 'AI 프라이데이'는 기업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수치와 추천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 생애주기 가치, 잔존율 등의 수치와 함께 고객별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어떤 제품을 추가로 제안할 수 있을지 알려준다.

프라이데이즈랩은 미국 미시간대 MBA 출신 위주로 구성됐으며, 데이터 과학자, 개발자, 기획자 등이 합류했다. 현재 e커머스, 제조 및 유통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를 출시하고, 해외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수석은 "데이터 분석이 중요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정으로 인해 이를 효과적으로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기업은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AI 프라이데이는 전문인력을 상시 투입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과 고객관리를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임영재 프라이데이즈랩 대표는 "AI 프라이데이는 고객 거래 데이터가 있는 비즈니스라면 어디든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전자상거래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실상 모든 산업군에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며 "고객에게 필요한 유용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