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합류 게임 3종 공개
상태바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합류 게임 3종 공개
  • 정희
  • 승인 2022.01.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 합류 게임 3종 공개(위메이드 제공)© 뉴스1


위메이드는 계열사 위메이드커넥트의 게임 3종을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위믹스로 합류하는 게임은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할 예정인 Δ다크에덴M Δ에브리타운 Δ두근두근레스토랑이다.

'다크에덴M'은 지난해 12월 위믹스 합류를 발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다크에덴'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대규모 전쟁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에브리타운'과 '두근두근레스토랑'은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으로 서비스 중이며 특히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에 공개한 게임들이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P&E(Play and Earn) 개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얻은 토큰을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해 판매하거나 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쓸 수 있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제공자로서 위메이드커넥트의 각오와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기에 라인업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적합하고 좋은 게임이라면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검증된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세 게임 모두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올해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블록체인 게임 100개를 위믹스 플랫폼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