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공지능 기반 타깃 마케팅 시스템 '원 맵시' 구축
상태바
우리은행, 인공지능 기반 타깃 마케팅 시스템 '원 맵시' 구축
  • 이새연
  • 승인 2022.05.10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 2022.4.28/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우리은행은 사업부서 실무자가 전문가 도움 없이 인공지능 예측 모델을 통해 마케팅 대상을 추출할 수 있는 'WON맵시(MapSy)'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데이터 마케팅 대상을 선정할 수 있는 추출 요건을 입력하면 고객의 수요 등 빅데이터 모델 을 조합한 시뮬레이션으로 최적의 마케팅 대상을 선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특징이다. 시스템을 통해 마케팅 활동의 정확성을 높이고, 설계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예측 모델들을 통합해 고객의 금융거래 특성을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고객 금융 DNA Map'을 지난해 5월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을 통해 담당자가 직접 마케팅 대상을 선정함으로써 빠르게 마케팅을 추진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사업부서 담당자가 직접 마케팅군을 빠르게 선정할 수 있어 소요시간 단축과 고객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며 "초기에는 본부부서에서 활용되며, 추가적인 고객 선정 요건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UI/UX)를 개선해 영업점에서도 인공지능 예측 모델을 통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