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 제3회 아시아 블록체인 페스티벌 개최 예정
상태바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 제3회 아시아 블록체인 페스티벌 개최 예정
  • 이재성
  • 승인 2022.05.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새로운 아시안 DAO'를 주제로 진행-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제1회 행사 사진의 모습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제1회 행사 사진의 모습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회장 : 이욱희)는 5월 16일 아시안 이더리움 리더 모임을 통해 DAO 방식의 새로운 의사 결정 체제를 구축하고, '제3회 아시아블록체인 페스티벌'을 개최키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사전에 관련 준비위원회를 올 6월 베트남 호치민에 발족하고, 아블공의 베트남 책임인 VIC과 코인 98 등과 함께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코로나로 그동안 진행되지 못한 행사의 정레화를 위한 조치로서, 변화하는 블록체인의 기술 동향, 공공서비스로의 블록체인, NFT의 공공서비스 적용, DAO 시스템의 지속적 가능성 등에 관해 폭넓게 논의해나갈 계획이다.

이에 대해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 이욱희 회장은 "기술로서의 블록체인이 마케팅으로 진화 발전했고, 이제 진정한 디지털 금융으로서의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아시아의 빈곤의 원인인 unbanked people과 함께 하고, 의료 사각지대를 없애는 기술을 통한 선한 기여를 반드시 함께 만들어갈 것"임을 말한다.

한편, 아블공(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은 공공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만들고, 실천하는 단체로서 이번 행사에 국내 관련 기업들과의 사전 협업 체제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