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 경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하나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 경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이새연
  • 승인 2022.06.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왼쪽)과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제공)© 뉴스1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 관리 체계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향후 5년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거래 은행으로서 국민 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체계적 자금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하나은행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해 Δ강원도 내 공공의료원, 취약계층 지원 Δ지역 진흥사업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도모 Δ사회적 기업 후원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증대 활동 실천에도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하나은행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ESG 경영 동반자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의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