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브랜드 샤오미…스마트밴드7 및 스마트 제습기 출시
상태바
가성비 브랜드 샤오미…스마트밴드7 및 스마트 제습기 출시
  • 정희
  • 승인 2022.06.2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오미 스마트 밴드 7(샤오미 제공)© 뉴스1

 "샤오미가 3년 전 진출하면서 한국 시장에 많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 소비자에겐 피트니스 웨어러블과 생활가전, 두 가지 제품이 가치있었다고 봅니다."

스티븐 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는 22일 신제품 출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스마트밴드 시장에서 샤오미는 선도 업체다. 샤오미 스마트 밴드7의 원가를 최대한 낮게 유지해 시장을 개척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샤오미는 이날 '샤오미 스마트 밴드7'과 '샤오미 스마트 제습기'를 출시했다.

샤오미 스마트 밴드는 미밴드 6을 업그레이드해 326 PPI의 해상도를 갖춘 1.62인치 AMOLE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새로운 UI·UX 디자인은 11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한다.

신제품은 VO2 max 전문 운동 분석과 3가지 추가 기능을 포함했다. VO2 max 전문 운동 분석을 통해 증분 운동 중의 최대 산소 섭취량을 측정하고 트레이닝 부하, 회복 시간 및 트레이닝 효과의 3가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직접 운동 일정과 강도를 설정하고 운동 성과를 추적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사용자가 언제든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추적할 수 있게 주요 통계를 지속적으로 전하는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개선시켰다. 또 AOD기능을 탑재해 밴드가 잠겨 있어도 시간, 날짜, 알림 등 일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샤오미 스마트 제습기는 파나소닉 이중 로터 압축기를 통해 낮은 진동과 강력한 소음 제어 기능을 탑재했다. 5가지 소음 감소 설계를 통해 최저 35.8dB까지의 저소음 작동으로 침실, 창고, 욕실, 자녀방 등 다양한 공간의 제습에 사용할 수 있다.

스티븐 왕 총괄매니저는 "샤오미 스마트밴드1부터 성공적인 제품으로 한국에서 '스마트밴드'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우리가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며 "특히 미밴드4부터 출하량이 크게 증가했고 안정적인 기반으로 점유율도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샤오미의 미래 전략으로는 '가성비'를 내세웠다. 글로벌 공급망 문제, 인플레이션, 원재료 가격 상승 등의 문제에도 원가 최적화에 힘쓰겠다는 것이다.

스티븐 왕 총괄매니저는 "스마트밴드 디스플레이만 해도 경쟁사 대비 크기가 더 크고 AOD를 지원하는데, 이는 프리미엄 제품에서 주로 제공하는 것"이라며 "ODM 위주인 경쟁사와는 달리 샤오미는 자체 제작으로 이런 강점을 가져가고 있고 한국 시장에서도 이 전략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