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규모 AI 기술 스타트업 플랫폼 'SPLASH 2022' 개최
상태바
국내최대규모 AI 기술 스타트업 플랫폼 'SPLASH 2022' 개최
  • 노컷뉴스
  • 승인 2022.07.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술기반 스타트업 200개 사 9월에 광주로 몰려온다
글로벌 투자사 40개, 국내 투자사 100개 사 등 참여 예정
AI,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체 대거 참여하는 SPLASH 2022 포스터. 김대중컨벤션 센터 제공
AI,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체 대거 참여하는 SPLASH 2022 포스터. 김대중컨벤션 센터 제공

김대중컨벤션센터가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AI, 인공지능 스타트업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호남권 최초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인 'SPLASH 2022'를 개최키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주요 참가업체는 AI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으로, 한국전력공사가 육성하는 에너지 분야의 스타트업을 비롯하여, 콘텐츠, 모빌리티 등 미래 유망 기술을 가진 혁신적인 스타트업 200개 사가 한자리에 모일 예정으로 국내 최대규모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총상금 2억 원이 걸린 'IR 피칭 챌린지'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는 IR 콘퍼런스 △스타트업 상생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오픈이노베이션'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나이트 네트워킹'Beer Fest in 광주'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및 사업확장 활성화를 위해 해외 투자사 40여 명과 국내 투자사 100여 명 등이 참여하여 이틀간 스타트업과의 협력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수도권 중심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생태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기 위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중컨벤션센터 김상묵 사장은 "SPLASH 는 '물을 튀기다'라는 뜻도 있지만, '성공을 하다'라는 의미도 있다. 올해 처음 개최함에도 인공지능 기반의 스타트업 200개 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AI 기술기반의 혁신적 스타트업과 함께 140여 개 국내외 투자사들이 광주에 함께 모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상생 비즈니스의 한마당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의 SPLASH 참가 신청은 7월 31일까지, 투자사 사전 신청은 8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김대중컨벤션센터 혁신사업실로 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광주 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중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