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김혜자 도시락 편의점 매출 1위 등극…2탄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불고기’ 출시
상태바
GS25, 김혜자 도시락 편의점 매출 1위 등극…2탄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불고기’ 출시
  • 정희
  • 승인 2023.03.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 상품 이미지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 상품 이미지

GS리테일은 GS25가 15일 선보인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이 편의점 일반 상품(담배 등 제외) 3500여종 중 매출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총생산 물량 대비 판매율은 무려 97.3%로 사실상의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전통 베스트셀러인 카스와 참이슬, 바나나맛 우유 등을 제치고 단일 상품 기준 매출 1위에 올랐다. ‘혜자롭다’ 등 신조어를 생성하며 도시락 부흥기였던 2016년 당시 최고 인기 상품인 ‘혜자 바싹 불고기 도시락’은 최고 순위는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고물가’, ‘런치플레이션’ 시대, 최고의 품질과 가성비를 갖춰 돌아온 김혜자 도시락은 과거에 세운 기록을 하나씩 경신하며 제2의 도시락 전성기를 견인하고 있다.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 효과로 15일(첫 출시)부터 28일까지 2주간의 도시락 매출은 직전 2주와 비교해 51.2% 크게 뛰었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이 편의점 도시락을 소비하는 기존 고객의 호응을 넘어 신규 고객을 대거 유입시키는 효과를 만들며 도시락 전체 시장을 키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혜자 도시락이 생소한 10대 고객의 반응도 뜨겁다. 특히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든든한 한 끼 식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GS25가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제공하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에서 전체 예약 상품 중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이 80%에 비중을 차지했다. 훌륭한 맛과 품질은 물론 좋은 가성비가 인기 요소로 꼽힌다. GS25의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 이용 시 일괄 20% 할인 혜택이 제공 돼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은 추가 할인 없이 3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김혜자 도시락을 전개하며 사회공헌, 나눔의 매개체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3월 1일 김혜자 도시락 2탄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 불고기’를 선보였다. 주 메뉴를 2개로 늘리고 일반 도시락과 비교해 내용물 중량을 15% 증량하는 등 풍성함과 만족감을 최대치로 끌어 올렸다.

GS25는 대중적 인기가 높은 매콤한 오징어볶음과 달콤 짭짤한 간장 불고기 2종을 주메뉴로 활용했으며 햄감자볶음, 참나물무침, 볶음김치 등을 부메뉴로 구성했다. 영양을 고려한 찰진 흑미 밥 위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계란 프라이를 올려 엄마가 만든 집 밥 콘셉트 도시락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 불고기’를 최종 구현했다. 풍미를 배가해 의외의 흥행 요소로 떠오른 오뚜기 참기름은 2탄에도 동봉됐다. 별첨된 참기름을 오징어볶음 등에 뿌려주면 더욱 진한 고소함과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 불고기’ 출시 시점에 맞춰 물가 안정 취지 등으로 기획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월 28일까지 4주간 할인 QR코드로 약 11%(6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최대 할인 혜택을 누릴 시 최저 3250원에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 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통신사 할인(최대 10%) △할인 QR(11%) △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혜택 (20%) 등을 최대로 활용할 시 정상가(5500원)와 비교해 40% 이상 할인된 최저 32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어려운 시대에 돌아온 김혜자 도시락이 기대를 뛰어넘는 열풍을 일으킨 것에 힘입어 2탄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 불고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품질, 가성비, 나눔 등을 핵심 키워드로 한 김혜자 도시락 제품군 확대에 역량을 다해 물가 안정, 집밥이 그리운 국민에게 풍성한 한 끼를 제공하는 등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GS25가 2010년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혜자롭다’ 등의 신조어가 만들어지는 등 숱한 화제를 만들며 대한민국 편의점 도시락의 최전성기를 이끌었다. 7년의 판매기간에 김혜자 도시락은 총 40여 종 출시 됐으며 누적 매출액은 1조원에 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