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누구' 탑재 교육용 코딩 로봇 '알버트AI' 출시
상태바
SKT, '누구' 탑재 교육용 코딩 로봇 '알버트AI' 출시
  • 홍용석
  • 승인 2019.10.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의 '알버트AI'. (SK텔레콤 제공) 났© 뉴스1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누구'(NUGU)를 탑재해 더욱 스마트해진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코딩교육이 초·중·고등학교 선택과목으로 의무화 되면서 학부모들의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글로벌 교육로봇 시장은 매년 16.8%씩 성장해 2023년까지 1조8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코딩로봇 시장 역시 2020년까지 30만대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SK텔레콤은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 가정에서 코딩학습 뿐 아니라 '누구'의 다양한 서비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AI 코딩로봇 '알버트AI'를 개발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공지능과 로봇 기반의 다양한 차별적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눈에 띄는 기능은 '셀프 코딩'이다. '셀프 코딩'은 스마트폰이나 PC없이 로봇과 코딩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알버트AI'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알버트AI'는 Δ앞·뒤 이동 Δcm단위 거리 이동 Δ90도 회전 ΔLED·소리 Δ함수 Δ반복 등 국내 코딩로봇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 아이들은 코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알버트AI'와 '알버트 앱'을 연결하면 알버트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 알버트 콘트롤러 등 수학, 음악, 코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아이들이 '알버트AI'에게 애완동물과 같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알버트AI'의 호출어는 "알버트"며, 로봇의 목소리가 어린이 목소리(TTS)로 나와 아이들에게 편안함을 준다.

'알버트AI'의 소비자가는 16만9000원이며, 이번 출시를 맞아 14만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TWD)등 소셜 및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연말까지 구매자에게 Δ학생용 워크북 및 가이드북 Δ카드 거치대 Δ코딩맵 Δ알버트AI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3만원 상당의 에듀케이션패키지(에듀팩)와 플로(FLO)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