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내년 상반기 출시된다
상태바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내년 상반기 출시된다
  • 이새연
  • 승인 2019.11.2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립' (클립 안내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카카오의 암호화폐 지갑이 오는 2020년 출시된다.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는 지난 8월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소개하며 연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으나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출시 시기를 미뤘다.

배상언 그라운드X 프로덕트 부문장은 28일 서울 강남구 모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써밋'에서 "오는 2020년 상반기 웹 브라우저 버전의 암호화폐 지갑 '카이카스'를 우선 선보일 예정이며 2020년 하반기에는 모바일 지갑 '클립'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클립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암호화폐 지갑으로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발행된 토큰(암호화폐)과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를 클립에서 관리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암호화폐 지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에 이러한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는 카카오톡이 확보한 5000만명의 국내·외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지난 8월 클립 외에도 인터넷 브라우저용 지갑 '카이카스'와 하드월렛용 지갑 '트레저월렛', 스마트폰 탑재용 지갑 '클레이튼 폰 월렛'을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라운드X는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오는 2020년 상반기 웹 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이카스'를 우선 공개하고 '클립'을 차례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배 부문장은 "오는 2020년 하반기면 클레이 뿐 아니라 게임 아이템이나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보관·거래하는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며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되는) 클립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이끌 단초인 만큼 내부적으로 완벽한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라운드X 측에 따르면 클립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사용하기 쉬운 이용자환경(UI)·이용자경험(UX)을 지원한다. 그라운드 X 관계자는 "클립은 클레이튼 플랫폼과 연동돼 트랜잭션(거래) 처리능력 1초 안팎"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