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AI상담사 챗봇, '카톡'서 바로 이용"…서비스 확대
상태바
"SSG닷컴 AI상담사 챗봇, '카톡'서 바로 이용"…서비스 확대
  • 홍용석
  • 승인 2019.12.0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 닷컴 챗봇 서비스© 

앞으로 '카카오톡' 채널에 SSG닷컴을 '친구 추가'한 이용자는 SSG닷컴 인공지능(AI) 상담 '챗봇'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KT 가입 고객 가운데 갤럭시S9 모델 이상 휴대전화 보유 고객도 일반적인 문자 기능을 이용해 챗봇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오는 3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서도 쇼핑객들이 '챗봇'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챗봇은 주문·배송·교환·반품 관련 문의를 휴대전화 메시지로 답하고 있다. 기존에는 SSG닷컴 모바일앱 '고객센터톡' 이용자만 주로 챗봇 서비스를 받았다.

그러나 이제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외부 채널에서도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챗봇에 물어보고 대답을 얻을 수 있다.

챗봇은 상품 최적가를 알려주는 '최적가쓱', 음식 방법(레시피)를 알려주는 '레시피쓱', 운세를 알려주는 '운세쓱' 등 총 5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적가쓱'은 매일 달라지는 특가 상품 10개를 선정해 고객에게 제시한다. '레시피쓱'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방법)를 추천한다.

SSG닷컴 로그인 계정과 연동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제로 구매한 식재료에 맞는 레시피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은주 SSG닷컴 플랫폼개발담당 상무는 "지난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 '고객센터톡' 챗봇은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3000건이 넘는 등 고객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며 "이번에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챗봇의 확장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