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정부 빅데이터 플랫폼 '혜안' 이 꿈꾸는 세상
상태바
범정부 빅데이터 플랫폼 '혜안' 이 꿈꾸는 세상
  • 홍용석
  • 승인 2019.12.2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은 23일 오후 2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빅데이터 성과 공유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빅데이터 성과 공유 한마당에서는 빅데이터 활성화에 기여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혜안' 플랫폼의 신규 서비스를 소개했다.

한 해 동안 공직사회의 빅데이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중앙부처·지자체 공무원에게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및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원장표창을 수여하는 시상식 행사가 열렸다.

온라인 분석서비스 확대, 인터넷 서비스 도입, 혜안랩 강화 등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된 '혜안'서비스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빅데이터 외부전문가 특강과 빅데이터 분석 우수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외부전문가 특강은 관리원과 빅데이터 분야 협업으로 인연을 맺은 CJ올리브네트웍스의 심탁길 상무가 맡아 'AI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와 교훈'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아울러 관리원에서 올해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자체 분석한 국내 미세먼지 예측 분석, 경찰청 범죄위험도 분석, 안성시 복지사각지대 분석 등 빅데이터 분석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김명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장은 "2019년의 빅데이터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중앙부처・지자체와 함께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올해 이룬 성과를 돌아보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내년에도 빅데이터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공직사회에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