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월 100억건 비대면 빅데이터 실시간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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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월 100억건 비대면 빅데이터 실시간 분석한다
  • 홍용석
  • 승인 2019.12.29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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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월평균 100억건에 달하는 비대면 채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민은행은 실시간으로 비대면 데이터 모니터링과 시각화 분석을 할 수 있는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 개선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은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이 이용하는 월평균 약 100억건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직원에게 유용한 시각화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 이용 중 입력항목이나 선택항목이 많아 고객들의 이탈이 많았던 화면들을 개선하고, 오류 발생 건수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오류 발생 시 즉각 대처하고 있다.

또 Δ앱 구동시간 분석을 통한 구동소요시간 단축 Δ상품가입 프로세스 단축 Δ불필요한 메뉴 삭제 등 UX(사용자 경험)·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분석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 사항을 도출해 앱의 UX·UI를 개선하는 등 선제 대응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화 화면을 제작해 고객 친화적인 앱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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