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조직개편…리츠사업 대폭 강화·투자솔루션센터 신설
상태바
KB證 조직개편…리츠사업 대폭 강화·투자솔루션센터 신설
  • 이새연
  • 승인 2019.12.3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KB증권이 최근 급성장중인 리츠(REITs·부동산 투자 전문 뮤추얼펀드)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이를 위해 투자은행(IB)부문내 '리츠사업부', '리츠금융부', '해외대체투자1·2부'를 신설하기로 했다. 또 고객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탁·투자일임 조직을 합쳐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인 '투자솔루션센터'를 새로 만들었다.

KB증권은 지난 27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은 투자솔루션센터를 통해 향후 성장 사업영역인 OCIO(외부위탁운용관리)와 기금형퇴직연금과 관련해 체계적인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또 IPS(투자상품전략)본부내 대체투자상품 관련 부서를 새로 만들어 전문적인 소싱 및 상품화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Advisory부'를 신설해 기업 재무 자문 및 사모투자 관련 업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산관리(WM)부문에서는 비대면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365지점(비대면 및 은행 개설 계좌를 관리하는 온라인 지점)을 'Prime센터'로 확대 개편했다. 고객 관리체계 고도화 및 비대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세일즈앤드트레이딩(S&T)부문에서는 글로벌 투자대상 다변화와 해외 채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Global Trading부'를 신설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에선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상품 소싱 및 고객자산운용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속도감 있는 추진 및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고 했다. 또 "이를 통해 저금리 상황에서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해 회사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사업분야에서의 경쟁력 선점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