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핀프로토콜-실버불렛 '맞손'…"블록체인 사업 공동추진"
상태바
스핀프로토콜-실버불렛 '맞손'…"블록체인 사업 공동추진"
  • 홍용석
  • 승인 2020.01.0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블록체인 개발사 스핀프로토콜이 싱가포르 마케팅사 실버불렛과 블록체인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3일 밝혔다.

스핀프로토콜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잇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개발해 뷰티·패션 온라인 쇼핑몰 '우먼스톡'에 적용했다. 정산과정에서 스마트계약 기술을 적용해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해 비용 지급 속도를 단축하고, 오류를 제거했다.

실버불렛은 P&G 등을 고객사로 둔 마케팅 기업으로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성과 검증 시스템을 공동으로 구축한다. 실버불렛은 스핀프로토콜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자동정산 시스템 등을 자사 서비스에 접목해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숀 린 실버불렛 공동대표는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암호화폐가 결제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뱅킹라이선스(금융사용권)를 신청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며 "싱가포르 금융당국과 긴밀하게 접촉하고 있고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지면 스핀프로토콜의 암호화폐 스핀토큰도 실물거래에서 쓰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산 스핀프로토콜 대표는 "실버불렛의 블록체인 사업확대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 노하우, 제품 데이터베이스(DB), 유통채널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아세안 지역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 함께 확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