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뷰티 블록체인 '코스모체인' 암호화폐, 코인원서 '상폐'
상태바
韓 뷰티 블록체인 '코스모체인' 암호화폐, 코인원서 '상폐'
  • 홍용석
  • 승인 2020.01.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의 대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디앱)으로 꼽히는 뷰티 블록체인 코스모체인의 암호화폐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원에서 상장 폐지된다.

코인원은 공지사항을 통해 코스모체인이 발행하는 암호화폐 '코스모코인'(COSM)을 상장 폐지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코인원은 지난해 11월 "거래 지속성과 최소한의 거래량 미달로 투자자의 피해가 우려된다"는 이유로 코스모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선정했다.

이어 지난 2개월간 코스모체인 측의 별다른 조치가 이뤄지지 않자 코인원은 '유의종목 지정사유의 미해소'를 이유로 코스모코인의 상장 폐지를 결정했다. 코스모코인 거래와 입금 서비스는 오는 1월31일 오후 3시를 기점으로 종료된다. 출금 서비스는 오는 2월14일 오후 3시까지 지원된다.

이에 따라 코인원에서 코스모체인을 거래(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오는 31일까지 코스모코인을 매도하거나 타 거래사이트(업비트 등)로 옮겨야 한다.

코스모체인 측은 이번 상장 폐지 건에 대해 "암호화폐 무상지급(에어드롭)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 유입과 거래량을 발생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나 거래량이 늘지 않았다"며 "대책 협의과정에서 코인원이 유예기간을 제공해준 점을 감사히 생각한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개발사의 경영상황을 공시하는 플랫폼 '쟁글' 측은 "코인원 내 코스모코인 물량은 전체 거래량의 7%밖에 되지 않는다"며 "자사 토큰소각과 매입 등을 통해 일정수준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어 지켜봐야 하는 상태"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