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3기 모집
상태바
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3기 모집
  • 이재성
  • 승인 2020.03.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3기 참여기업을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도록 초기자본 투자부터 홍보·법률·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후속 투자기회까지 제공하는 액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이다. 기본 6개월의 프로그램으로 향후 사업 성과에 따라 연장할 수 있다.

이번 3기 모집에선 금융(Fin-Tech), 부동산·주거(Prop-Tech), 농업, 임업, 식품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혁신을 추진하는 명확한 사업 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혁신성, 사업성, 시너지를 평가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ΔNH디지털혁신캠퍼스 내 업무공간 Δ역량강화 전문교육 Δ1:1 멘토링 Δ데모데이 Δ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된다.

농협은행은 NH디지털Challenge+ 참여 기업들과 활발하게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스페이스워크'와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 제휴를 맺었고 9월에는 '에너닷'과 태양광발전시설 관리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특히 스페이스워크는 농협은행 우량 고객 대상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및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AI건축설계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8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도 유치했다.

농협은행 디지털혁신캠퍼스 관계자는 "NH디지털Challenge+는 국내 금융권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농협은행과 함께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