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선물'도 사이렌 오더 가능…스타벅스, 비대면 주문 넓혔다
상태바
'카톡 선물'도 사이렌 오더 가능…스타벅스, 비대면 주문 넓혔다
  • 정희
  • 승인 2020.03.1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가 기존에 불가능했던 모바일 상품권을 사이렌 오더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경쟁업체들이 사이렌 오더와 비슷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달 둘째 주부터 사이렌 오더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는 모바일 상품권을 등록해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 사이렌 오더에선 카카오톡이나 기프티콘과 같은 외부 채널에서 받은 모바일 상품권은 사용할 수 없었다. 온라인을 통해 선물하기가 활발해진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낀 이유다. 스타벅스도 고객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개선에 집중했다.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의 비대면 주문 방식이다.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 기다리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메뉴 준비가 끝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무작정 기다릴 필요도 없다.

올해 1∼2월 사이렌 오더 주문은 800만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약 25% 증가했다. 드라이브 스루 매장 주문량도 32% 성장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강화 목적으로 사이렌 오더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