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위해 39억원 지원
상태바
과기정통부-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위해 39억원 지원
  • 홍용석
  • 승인 2020.03.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 대상기업을 오는 4월6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블록체인 PoC 지원사업은 초기 단계인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기술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상용 서비스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업이 제시한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에 대한 사전 검증을 지원한다. 지난해 처음 시행해 11개 기업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 분야 제한 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유공모로 총 9개 내외를 선정한다. 과제 당 4억5000만원 이내, 총 3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Δ사업목표 및 이해도 Δ사업수행 능력의 우수성 및 실현가능성 Δ기술검증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Δ기대효과 Δ일자리 확대 등이다.

NIPA는 선정된 기업에게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기획, 시제품 설계 및 구현, 시범 시스템의 기술 구현 가능성 및 안정성․보안성 등에 대한 기술 검증 비용을 제공한다.

 

 

 

 


지난해 이 사업에 선정된 11개 기업은 사업 수행을 통해 특허출원 5건, 저작권등록 9건, 양해각서(MOU) 체결 3건, 투자유치 2건 등의 실적을 기록했다. 대표적으로 구직자의 자격 증명을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사업 수행을 통해 신뢰성을 담보한 디지털존은 오는 4월 취업 포털을 통해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관은 "초기 단계인 블록체인 시장에서 국내 전문기업이 빠르게 성장해 블록체인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PoC 지원사업은 다양한 블록체인 사례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업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IP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한다. 온라인 영상은 오는 18일 NIPA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