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모르는지 알려주는 '재능AI수학' 론칭…'코로나19 극복' 4월까지 무료
상태바
왜 모르는지 알려주는 '재능AI수학' 론칭…'코로나19 극복' 4월까지 무료
  • 홍용석
  • 승인 2020.03.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재능교육은 초등수학 전 과정을 다루고 있는 에듀테크 기반 수학 교육 서비스인 '재능 AI수학'을 론칭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4월까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재능AI수학은 초등수학 전 영역을 잘게 쪼갠 '영역별 학습카드'를 만들고 Δ진단 Δ처방 Δ학습의 3단계 과정을 반복한다. 이를 통해 '핀셋으로 집어주듯' 정교하게 학습자들이 부족한 부분을 찾아서 메워간다. 학생 스스로가 '무엇을, 왜 모르는지'를 저절로 터득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재능AI수학은 초등학생의 학습 집중도를 고려해 문제풀이 시간을 성취도에 반영한다. 예를들어 학생이 문제를 맞게 풀어도 풀이시간이 오래 걸렸다면 '충분히 숙달되지 않은 것'으로 판정해 풀이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학습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문제마다 자동채점 기능을 반영해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해준다.

재능AI수학은 4월까지 유아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모바일로 재능교육 사이트에 접속해 기본 정보 입력 후 상담을 통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로 학습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태블릿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의 신규 서비스로 회원들을 대상으로 준비하던 프로젝트였지만, 새학기를 앞두고 학습에 어려움 겪는 아이들을 돕는 것이 교육기업으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해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며 "수학은 고학년으로 갈수록 개인별 학습성취도가 가장 크게 차이가 나고, 계통성이 강한 과목이기 때문에 저학년부터 학습 결손을 제대로 점검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