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스타트업, 스웨덴 진출 도우미 구해요"…KSC센터장 공개모집
상태바
"韓스타트업, 스웨덴 진출 도우미 구해요"…KSC센터장 공개모집
  • 홍용석
  • 승인 2020.03.2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스웨덴 스톡홀름에 개소하는 코리아스타트업센터(KSC) 센터장과 운영매니저를 공개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한국과 스웨덴은 지난해 6월 문재인 대통령 북유럽 순방 당시 스타트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KSC스톡홀름 센터장은 양국 간 창업생태계 교류와 협력관계를 수행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중기부는 현지 전문가로 센터장을 선임해 스웨덴 투자자 및 유관기관 등과 현지 파트너사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망 벤처·창업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한 기반을 닦는다는 구상이다.

KSC스톡홀름은 오는 6월 개소 예정이며, 스웨덴 창업생태계의 중심에 있는 에피센터(Epicenter)에서 우리나라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북유럽 창업생태계 진출을 지원한다. KSC스톡홀름은 한국 유망 스타트업과 현지 액셀러에이팅, 데모데이 개최,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연계한다.

스웨덴 현지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보유한 스타트업 지원 전문가는 국적 제한 없이 KSC스톡홀름 센터장‧운영매니저에 지원할 수 있다. 이날부터 4월9일까지 이메일(ksc@scout.co.kr)을 통해 원서접수가 이뤄지며, 이후 서류평가와 면접 전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상면접을 활용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채용으로 진행한다.

중기부는 "KSC스톡홀름을 통해 우리 스타트업의 현지 창업생태계 편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국-스웨덴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를 센터장으로 채용하겠다"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