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본격화…"지역경제 활성화"
상태바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본격화…"지역경제 활성화"
  • 정희
  • 승인 2020.05.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스마트수변도시 조감도.© 뉴스1


(군산=뉴스1) 김재수 기자 =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이하 수변도시 조성사업)이 본격화된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 중 선행공정인 매립공사 입찰을 지난 7일 공고했다.

수변도시 매립공사는 공유수면인 선도사업지구를 매립해 부지를 조성하는 공사로 제방축조와 준·매립공사가 포함돼 있으며, 공사의 난이도 등을 고려해 기본설계기술제안 입찰방식으로 추진된다.

입찰공고 후 입찰에 참여할 업체는 오는 9월까지 새만금개발공사에서 설계한 기본설계를 기초로 공사비절감, 공기단축, 공사관리방안 등을 제안하게 된다. 이어 9월말 기술제안과 입찰가격 등을 평가해 실시설계와 건설공사를 동시에 수행할 실시설계적격자를 선정한 뒤 11월말 착공할 예정이다.

이번 입찰 공고에는 기존 새만금사업 보다 한층 더 강화된 지역경제 활성화(지역기업 우대) 내용이 반영돼 있다.

공동수급체 구성 시 지역업체 참여율 30%이상 권장, 하도급 계약 시 물량에 지역업체 참여율 50% 이상 권장 등의 내용을 입찰공고문에 포함시켜 지역기업 참여확대를 유도했다.

새만금개발공사 관계자는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은 공공주도의 개발 선도사업으로 새만금사업 활성화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최대한 신속하게 관련 절차를 진행해 전북지역의 침체된 건설경기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변도시 조성사업은 국정과제 78번에 반영된 '속도감 있는 새만금 사업추진을 위한 공공주도 매립'의 선도사업으로 새만금사업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투자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