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아이돌 온라인 콘서트로 K-푸드 홍보…12시간만에 조회수 1억 돌파
상태바
中 아이돌 온라인 콘서트로 K-푸드 홍보…12시간만에 조회수 1억 돌파
  • 정희
  • 승인 2020.05.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중국의 대표 아이돌인 '보이스토리'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기획한 온라인콘서트인 K-FOOD 홍보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대구경북지역본부 제공)© 뉴스1


(대구=뉴스1) 김홍철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문화·경제 활동을 누리는 홈 코노미(Home+Economy)가 새 소비 트렌드로 부상한 가운데 중국의 대표 아이돌 '보이스토리'의 첫 온라인 콘서트와 연계한 한국 농식품 홍보가 현지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대구경북지역본부에 따르면 지난 16일 JYP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싱한 그룹 '보이스토리'의 버스킹 콘서트에서 즉석식품, 유자차, 유제품을 선보였다.

이날 콘서트는 현지 아이돌 최초의 온라인 라이브콘서트로 동시접속자가 81만명에 달했고, '보이스토리'가 게스트로 출연한 왕훙(인플루언서)의 K-푸드 홍보 라이브토크쇼는 12시간 만에 누적 조회 수 1억회를 돌파했다.

특히 멤버들이 공연 중 바나나맛 우유를 마시고, 공연 후 대기실에서 왕홍과 함께 유자차를 시음하는 장면이 생방송으로 중계되자 이들 제품이 팬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aT는 이 콘서트가 중국 최대 IT기업인 텐센트의 플랫폼 위시(WESEE)를 통해 중계돼 구매력이 높은 20~30대 현지인을 중심으로 K-푸드의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콘서트는 오는 7월까지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K-푸드를 활용해 요리를 만드는 레시피 영상은 '보이스토리' SNS에 게시될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중국 내 아이돌그룹, 왕홍과 연계한 K-푸드 홍보가 예상보다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소비 트렌트에 맞춘 언택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중국에서 식품 한류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