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스타트업 선배가 말하는 사업비결…온라인으로 들어보세요"
상태바
"성공한 스타트업 선배가 말하는 사업비결…온라인으로 들어보세요"
  • 홍용석
  • 승인 2020.05.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지식 경험 공유 프로젝트 '그로스 톡 라이브' 홍보 포스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스타트업 1300여 개를 회원사로 둔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오는 6월2일부터 4주간 스타트업 창업자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그로스 톡 라이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로스 톡 라이브는 스타트업 창업자가 자신의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다른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공유하며 상호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성장궤도에 오른 스타트업 창업자와 벤처캐피털(육성기업)이 연사로 나선다.

프로젝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강연과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포럼 정회원사는 무료, 준회원사는 회차별 1만원이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리즈는 '초기 스타트업 성장전략 편'으로 '아기상어' 등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섭렵한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공동 창업자가 연사로 나선다. 이 대표는 창업 초기 과정부터 초기투자(시리즈A) 투자유치 전 단계에 있는 창업가들의 역량 증진에 필요한 브랜딩, 투자유치, 해외진출 등의 경험을 나눈다.

이 밖에도 Δ'스타트업 생태계의 3가지 면을 통해 배운 것:시작, 성장, 엑시트'(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Δ'초기 단계 스타트업 창업가가 알아야 할 투자 유치 전략'(한킴 알토스벤처스 대표) Δ'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인도시장과 경험'(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가 2회~4회 강연을 이끈다.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는 "선배 창업가가 성장 과정에서 축적해 온 다양한 경험 자산은 후배 창업가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창업가 역량증진과 비즈니스 성장에 선후배 창업가들이 함께 힘을 모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로스 톡 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터스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