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R로 GS홈쇼핑 농산물·잡화 360도로 본다"…LGU+·GS홈쇼핑 '맞손'
상태바
"U+AR로 GS홈쇼핑 농산물·잡화 360도로 본다"…LGU+·GS홈쇼핑 '맞손'
  • thomas yi
  • 승인 2020.06.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GS홈쇼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 과수농가의 농산물과 중소기업 상품에 대해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LGU+ 제공) © 뉴스1

LG유플러스는 GS홈쇼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 과수농가의 농산물과 중소기업 상품에 대해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AR 적용은 5세대(5G)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으로 방송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차원(3D) 증강현실(AR)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하는 U+AR쇼핑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뤄진다.

스마트폰에서 U+AR쇼핑 앱 실행 후 해당 상품 방송 시간에 홈쇼핑 화면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거나, 앱 내의 방송편성표에 있는 'AR' 표시가 있는 상품을 클릭하면 된다.

오는 26일부터 GS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사과, 신발, 믹서기 등 상품은 LG유플러스의 U+AR쇼핑 앱을 통해 실제 3차원(3D) 증강현실(AR) 제품 이미지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들의 잡화, 의류 등 적용분야는 더욱 확대된다.

또 양사는 모든 통신사 가입자에게 U+AR쇼핑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홈쇼핑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하고, LG유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5%의 추가 할인 또는 10%의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홈쇼핑 제휴사를 더욱 확대하고, 판매상품과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손민선 클라우드서비스담당(상무)는 "홈쇼핑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쇼핑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