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게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코어사이트와 맞손
상태바
NBP, 게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코어사이트와 맞손
  • 홍용석
  • 승인 2020.06.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P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코어사이트와 협력해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게임 전문 분석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어사이트는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게임 이용자들의 레벨업 정보, 게임 퀘스트 통계, 게임 머니 통계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모든 로그를 수집해 실시간 분산처리 기술을 활용해 분석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NBP는 이런 데이터 분석 엔진을 기반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만의 게임 특화 분석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성무경 NBP 프로덕트 매니저는 "기존에는 게임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이 없었을 뿐더러 방대한 양의 데이터 속에서 어떤 지표를 뽑아낼 지 이용자가 직접 생각하고 데이터를 정제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며 "NBP와 코어사이트가 함께 개발할 게임 전문 분석 서비스에서는 게임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을 고객이 별도로 고민하지 않아도 최적화된 지표로 보기 좋게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매우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NBP는 지난 2018년 11월에 출시한 통합 게임 개발·운영 플랫폼 '게임팟(GAMEPOT)'을 필두로, 게임 산업을 타겟으로 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게임팟은 로그인, 결제, 통계 등 게임에 필요한 필수 기능들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SDK와 효율적인 게임 서비스 운영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