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中 시장도 잡았다…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상태바
CJ제일제당, 中 시장도 잡았다…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 이재성
  • 승인 2020.07.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1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온라인 업체 징동닷컴 교자·완탕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비비고 왕교자는 지난 4월과 5월에 징동닷컴 점유율 31%, 33%를 기록했다. 지난해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을 신설하며 적극적으로 개척한 것이 주효했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식품이다. 다만 현지 업체 점유율이 높아 시장 진입이 쉽지 않다. 현지화한 차별화 제품이 필수인 이유다.

CJ제일제당도 현지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으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강준석 CJ제일제당 식품중국 팀장은 "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다"며 "현지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